그리스도교의 신은 금생에서 단지 소망만하고 ‘기독교인들이 섬기는 하느님만이 희생을 드려야 하는 진정한 신인가?’ 우리는 여기서 기독교인의 맹렬한 원수이면서도, 하느님이 위대한 신이라고 하는 ‘그리스도에 관해서 신들이 말한 대답이라고 포르피리가 전한 것’에 대해서 들을 수 있다. 우
Ⅰ.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역사
페르시아의 기독교는 1세기 말부터 5세기 중엽까지의 아르벨라 교회의 활동기와 5세기 중엽부터 7세기 중엽까지의 네스토리우스파의 활동기로 나눌 수 있다. 아르벨라 교회는 에데사 교회와 더불어 시리아 문화권에서 생성했고, 네스토리우스파는 안디옥의 희랍어 문
예수그리스도의 성육신에 관하여’ 생각하면서 ‘모든 성도들은 율법 아래에서 살았던지 그보다 앞서 살았던지 그리스도의 성육신에 신비에 대한 믿음에 의하여 의롭게 되었다.’는 것을 밝힌다. 플라톤주의자들이 외쳤던 정결의 의미는 사실 여기서 완성이 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참되신
Ⅰ. 서론
한국의 종교적 특징은 종교사적으로 보아서 진화적인 연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데 있을 것이다. 이것이 현재에도 종교적인 복합사회를 형성하고 있는 독특한 배경이다. 기독교는 한말의 긴박한 국제적인 시련 속에서 그 자주성을 추구한 조선에 근대적인 자각을 동반한 민족의 에너지를 부여
그리스도교가 자리 매길 할 수 있었던 발판이 되었다. 당시 사도들이 회중을 이끌었던 시기의 교회를 초대교회라고 한다. 사도들은 부활한 예수가 그의 가르침을 온 세상에 전하라는 대 사명을 받았다고 여겨졌고, 그 이후 이들을 중심으로 신자수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초기 그리스도교는 유대교의
그리스도교가 설명되었고, 특히 선교의 대상이 소아시아와 그외 다른 지역에 있는 유대인들의 거주지역이나 회당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나, 2세기 전후에 선교의 대상이 헬라문화권의 사람들로 바뀌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화는 기독교가 유대적 색채를 벗고 헬라적 경향을 띠면서, 세계의 종교로
그리스도교교회와 유대교의 관계는 주로 다음 2가지 문제와 관련되어 있었다. 첫째는 나자렛 예수의 메시아적 역할이고 둘째는 만인을 위한 모세법의 영구적 타당성이다. 히브리 성서(초기 그리스도교인들은 이를 구약성서로 받아들였음)는 역사를 섭리의 드라마가 펼쳐지는 무대로 보았으며, 이 드
기독교는 2천여 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고 그 표현이 매우 다양하다. 기독교는 그리스도교라고도 한다. 그리스도교는 로마 가톨릭(Roman Catholicism), 동방정교회(The Eastern Orthodoxy), 개신교(Protestantism)라는 그리스도교의 3대 주류의 정립으로 귀결되었다.
기독교는 유대교의 범위 안에서, 예수그리스도야말
신념과 관행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킨 뚜렷한 차이점도 있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종교4공통 1. 교재와 강의 4,5장을 공부하고 유대교와 그리스도교의 특징을 비교서술합니다. (A4 용지 1.5페이지)(25점) 2. 교재와 강의 7,8장을 공부하고 힌두교와 불교의 특징을 비교서술 하기로 하자
기독교라는 단어로 통일하겠다. 기독교의 개념을 전문적으로 설명하려면 적어도 기독교의 약 600개 이상의 교리와 성경의 내용을 가지고 역사적인 해석이 필요하다. 우리가 다루려는 것은 기독교사회복지 측면이기 때문에 기독교의 개념에 대한 간단한 이해, 즉 기독교를 ‘교회’로 이해하고 교회사